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탈모약의 모든 정보] 피과인스테리드, 두타스테리드, 미녹시딜
    카테고리 없음 2020. 3. 3. 19:34

    >


    오한상의 회사 업무는 모두 끝과 한가하고 유전성. 즉 남성형 가면모에 대해 알아봤다. 알아보고 남성형 가면모와 전립샘(전립선)비대증이라는 것의 관계에 대해서도 조사했다.남성에 가면 모의 원인 90%는 유전과 나 오고 있지만 더 자세히 들여다보면 남성 호르몬이라고 합니다.한마디로 남성형 가면모는 약물치료, 모발이식 외에는 답이 없고 TV에서 광고하는 어성초/자소엽/녹차조합, 두피클리닉, 가면모샴푸 등 모두 쓸데없는 일이라는 것.(환경적 요인이 과도한 다이어트, 스트레스로 인한 하나시적 가면모 현상에는 두피클리닉이 과의 가면모 샴푸가 간접적으로 효과는 있겠지만 유전형 가면모는 예외다. 어성초는 아무 도움이 되지 않는다) 와인도 요즘 M자 가면모가 있지만 그렇게 심하지는 않다. 그래도 더 심해지기 전에 미리 예방하는 게 좋을 것 같아 이것저것 정보를 알아봤다.​ 우선 공식 승인(미국 FDA승인을 받은) 된 카묘은모 약의 성분은 피그와잉스테리ー도(Finasteride)두타 스테 리드(Dutasteride), 미녹시딜(Minoxidil)이 3가지 뿐이다. 이 3개가 약의 이름이 없어 약에 드는 성분 이름이다.​


    >


    >


    먼저 남성형 가면모가 하나 나쁘지 않은 원인부터 알아봤는데, 체내에는 여러 남성호르몬이 있다.


    >


    그 중에 '테스토 스테론'이 있지만 이것이 탈모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 고이 테스토 스테론이 '5a-환원 효소(5a-reductase)'이라는 호르몬이 테스토 스테론과 결합하면서 테스토 스테론보다 몇 배는 더 강력한 '디하이드로 테스토 스테론(DHT)'이라는 것으로 변형이 좋다는 것이다.


    >


    이 때문에 이 DHT가 가면모 유전을 갖고 있는 사람뿐이라는 모낭인 안드로겐 수용체라는 가면모 유전인자와 결합해 모포를 축소시키고 모발을 모두 가면락시키기 때문에 DHT 호르몬은 고환으로 생성해 전립샘비대증이라는 전립선을 성장시키는데 전립샘비대증은 소변 배출 통로인 요도를 둘러싸고 있는 전립샘이 개운하지 않아 밤만 되면 소변이 없어 신경 쓰이는 증상이 대표적이다.결론은 체내에 DHT 호르몬이 많을 경우 전립샘비대증이 있을 확률도 함께 고려해야 한다.​


    >


    ​, 전립선 비대증에 사용되는 경우의 피나스테리드와 헐렁한 스테 리드의 차이는 피나스테리드와 같은 경우는 5mg, 약물을 투여하고 전립샘 비대증의 증상을 개선시키고 남성 마스크도 약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1mg과 농도를 moning했을 때 부작용 대비 가장 좋은 효과를 낸다고 한다.일인데 상가 스테 리드의 같은 경우는 정량이 0.5mg앞 타스 보통 리드의 같은 경우 피나스테리드보다 부작용이 더 강하다고 할 수 있지만 정량이 0.5mg확정한 것은 이것도 부작용을 치에소하하고 최대의 마스크도 치료 효과를 낼 수 있는 최적의 용량이라는 것이다.이 0.5mg로 마스크도 치료와 양성 전립선 비대증의 치료를 함께 할 수 있다.그래서 내가 말한 결론은 유전성 마스크모가 심한 사람은 전립선 비대증도 한번 있는지 검사해볼 필요가 있다는 의견이 있다.​ 테스토 스테론이 DHT로 변환하는 것을 막는 것이 마스크도 치료의 원리인데 그 가운데 먹는 마스크도 약 피나스테리드와 헐렁한 스테 리드가 5a-환원 효소를 차단하는 약리 작용이 같다. 5a-환원 효소를 차단하면 테스토 스테론은 DHT로 변환을 못하고 이렇게 마스크도 치료를 하는 것이었다.의문은 이 DHT 호르몬은 모낭 쪽 털(머리카락)은 마스크를 떨어뜨리지만 다른 부위의 털은 오히려 풍성해진다.이 때문에 마스크 차림의 대부분은 다른 부위의 털이 풍부한 경우도 많이 나타났다. (수염, 가슴털 등) 마스크모약 같은 경우 웬만한 부작용으로는 성욕감퇴, 발기부전 등이 있다. 그러나 어차피 머리가 없으면 이 정력을 사용할 기회도 없고, 대다수의 의사 생각에는 실제로 부작용이 올 확률은 1000명 중 한명꼴로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좋다는 것이다.노시보 효과와 본인이 이 약을 먹고 부작용에 대한 걱정을 하고 있는데 심적으로 본인이 부작용에 걸렸다고 의견하기 때문일 것이다.그 1000명 중 한명이 본인이 걸리더라도 약을 끊으면 부작용이 사라지고 장기간 복용을 하더라도 부작용은 서서히 사라진다고 하는 것이다. 피나스테리드의 경우 체내에 약물이 잔존하는 가끔 이 8시 정도인데 도우ー타스테리도은 적어도 1개월 정도라고 할 것이다.그래서 상가 스테 리드의 같은 경우는 이틀에 한번도 1주일 하나에 한번 복용하는 사람도 상당히 많다고 할 것이다.​ 피나스테리드와 헐렁한 스테 리드의 차이는 5a-환원 효소를 차단하는 구조가 다르다. 5a-환원 효소는 총 2 Type이 있지만 1Type과 2Type이 있다.


    >


    즉, 최초의 형태와 2형이 있는데 첫형은 주로 동안 피부 피지선에 분포하고 2형은 두피, 털이야 등에 분포를 드린다고 합니다.피나스테리드는 5a-환원 효소 중 2형만 선택적으로 차단을 하고 상가 스테 리드는 최초의 2형 전체를 차단시킨다. 그런데 탈모에 직접적으로 관여하는 타입은 2타입인 것으로 2형만 차단을 해도 탈모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게 학계의 정설이다. 실제로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도 피나스테리드를 복용 중이라고 합니다.현재 사람들에게 가장 알려진 두 약의 차이는 모두 유전형 탈모에 효과가 있지만 피나스테리드는 정수리 탈모에 효과가 많고, 두타스테리드는 M자 탈모에 더 효과적이라는 소견이 많다. 저는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저도 두타스테리드가 M자 탈모에 더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


    ​ 왜냐하면 피그와잉스테리ー도는 혈중 DHT농도를 71%억제하는 대신 두타 스테 리드는 92%까지 억제하고 혈중 DHT와 두피 DHT는 또 같지 않다.약을 먹어도 두피에 잔존한 DHT가 모낭을 공격하면 머리카락이 다시 빠진다.그래서 피과인스테리드가 듣지 않는다고 생각해 두타스테리드로 약을 바꾸는 사람도 있다. 피과인스테리드보다 두타스테리드가 약효가 강한 것은 사실이지만 부작용도 더 강하게 작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실제로 두 약물의 한 상실홈 비교 결과, 플라시보 효과를 내는 가짜 약의 경우 하나 2개 주와 24주 시점에서 효과는 떨어졌지만 상가 스테 리드 0. 하나 mg이 피고 자신 스테 리드 하나 mg보다 효과가 좋은 일이 쟈싱타했다.이렇게 또 하나 밝혀진 사실은 두타스테리드와 같은 경우는 용량의존적인 약물이므로 용량을 더 늘려 복용할 경우 마스크모 치료 효과는 더욱 커진다. 0.5mg을 복용한 것에 비해서 2.5mg을 복용한 시효루쥬은 DHT의 차단율은 95~98%에서 약 3%차이밖에 중 쟈싱지의 가죽 상의 DHT의 차단율은 50%에서 80%에 30%증가했다.하지만 부작용도 0.5mg을 복용했을 때와 하나 3배, 자신이 더 증가한다고 합니다.부작용이 두렵지 않다면 한번 도전해볼 만하다.


    미쿡식품의약국의 미승인 두타스테리드의 국내 남성형 가면모증 약물요법 적용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pdf​ https://daedamo.com/new/plugin/mobile/board.php?bo_table=drug&wr_id=890쵸쯔쵸쯔


    참고 자료. ​ 그리고 피나스테리드와 헐렁한 스테 리드로 대표되는 약은 2종류가 있다.현재 한국에서 판매되는 프로페시아와 아보다트가 대표적인 탈모약이다.


    >


    프로페시알 경우 미국의 머크(MERCK)사에서 전립샘 비대증 치료제 개발 목적으로 피그와잉스테리ー도 용량 5mg이 포함된 '프로스'이라는 약을 개발했습니다.


    >


    전립샘(전립선)비대증 약인 이 프로스카를 전립샘(전립선)비대증 약으로 미국 FDA의 승인을 받았다. 그리고 이 프로스카를 복용한 첫 번째 환자분 중 가면모의 개선효과가 나타나는 위 시험에 주식이 제제되고, 이 약품이 어떻게 가면 모의 진행을 억제하고 모의 성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측정하기 위한 조사가 추가로 시작됐다.다음으로 피를 나쁘지 않고 스테리드의 농도 조절로 불면모 치료가 가능하게 되는 메커니즘이 밝혀져 안정성 및 효능에 관한 것입니다.상적 필요 조건이 점검된 뒤 하나 997년에 이르는 FDA가 하나쵸쯔 하나 mg피 아니며 스테 리드 용량을 남성으로 가면 모 용으로 승인했습니다.하지만 가면모 치료제인 프로페시아는 처방전을 포함한 약값이 꽤 비싸다.한달에 5~만원 돈이 깨지면 부담이다.게다가 어머니는 보험 적용 대상이 되지 않기 때문에 약값을 당신으로 받는다.부담의 약값 때문에 가면 모인들은 피 아니며 스테 리드 5mg의 프로 카를 전립샘 비대증 치료 목적으로 보험의 적용을 받고 처방되고 프로 한껏 꾸민 달걀을 4등분하고 하루에 한개/4조각을 복용한다고 한다.그럼 5mg을 4에서 괜찮은 누면 피 아니며 스테 리드 하나.25mg을 먹는 거니 프로페시아 하나 mg을 먹는 것보다 매우 약값이 싸다. 단점이라면 약을 4등분으로 나눠야 하며 끊을 때에 흩날리는 가루가 이프니다키 여성에게 매우 치명적인 호흡기로 가루가입니다. 여성에 흡수되면 남자의 성기가 정상적인 형태가 아닌 기형적인 형태의 남아를 출산하게 된다.그래서입니다. 기여성은 이 약을 먹어도 안 되고 만져도 안 된다.그래서 피도 나쁘지도 않고 스테리드 성분인 프로페시아와 두타스테리드 성분인 아보다트가 특허권이 만료돼 국내 제약사에서도 두 가지 성분을 갖고 카피약을 제조하는데 카피약이라는 어감을 보면 왠지 가짜 같아서 가짜 같다는 생각이 들지만 사실은 같은 성분의 약이고 가격은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싸다. 이를 복제약 대신 제네릭이라는 용어를 쓰는데, 국내 제네릭 약 중 프로페시아 제네릭으로 대표되는 약에는 모나프 아닌 페시아 모나프 아닌 드정 등이 있다.그리고 아보다트의 제네릭에는 "다모다트"가 있습니다만,


    >


    >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어차피 같은 성분으로 가격이 더 싸다면 제네릭을 먹는 게 더 이득이 될 수도 있다.그 밖에도 더 싸게 먹는 방법은 있다.프로페시아 제네릭으로서는 해외직구약 중 하나인데 요즘 유행이 많은 제네릭 안에 핀페시아라고 돼 있는데, 이 약은 인도 최대 규모의 제약회사 시프라가 제조한 약이지만 직구 비결은 구글링에 치면 과인이 된다.토쿠 다리처럼 피그와잉스테리ー도 하나 mg의 성분이 포함된 약인데 가격은 600계란(600하나 모한테 만원에 살 수 있다고 한다.그런데 합법인지는 모르겠네.


    >


    프로페시아의 비싼 가격에 대비하여 아보다트가 출시되었습니다.아보다토우은 수박, 당 700원 정도 처방전 포함하고 가장 싸게 구입 금액이 25000원 정도로 알고 있다. 거기에 더해 효과도 더 좋다고 하지만, 아직도 프로페시아가 더 유행가가 많은 것 같다.아무래도 오랫동안 축적된 임상 데이터가 많아 마스크 모자들이 신뢰하는 것도 좋다. 나는 개인적으로 프로페시아보다 아보다트를 더 좋아하고 신뢰한다.우선 나는 아버지 다트를 2개월간 복용 중이지만 별다른 부작용은 아직 걸려서 못 있고 나는 정제 알약보다 캡슐형의 약이 더 좋아한다.왜냐하면 캡슐의 형태는 액체로 되어 있기 때문에 캡슐이 녹으면 체내 흡수율이 좋다고 소견하기 때문이다.프로페시아 역시 오랜 임상연구로 데이터가 많이 축적됐지만 대한민국인을 상대로 임상실험을 한 적은 없다. 다만 아보다토우는 마스크도 약으로 아직 미쿠 구 FDA의 승인을 받지는 못했지만 대한민국인을 대상으로 임상 실험을 한 데이터가 있고 복용 24주째 관찰시 의미 있는 효과가 발견됐기 때문이다.http://www.dailymedipharm.com/세로프게 s/articleView.html?idxno=47373


    개인적 경험상 피과인스테리드든 두타스테리드든 가장 최적의 효과를 보려면 자기 전에 복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대다수 약을 처방하는 의사 소견으로는 가면모 치료 초기 피과인스테리드 약물 성분인 프로페시아를 가장 장기로 처방해 준다. 한단 프로페시아를 처방 받아 기본 6개월 이상 복용 후 의의 있는 효과를 얻지 못했다고 느끼고 지상 아보다토우에서 처방을 주려고 했다.그리고 아보다트/프로페시아에 이어 이번에는 바르는 약 '미녹시딜(Minoxidil)'이 있다. 이 약은 피부과 인스테리드와 모두 유한 가면모 치료약으로 믹크 FDA가 승인한 약이었다 그리고 피과 인스테리드/두타스테리드와 달리 처방전 없이 옆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약으로 여성도 사용할 수 있는 약이었다.​


    >


    >


    >


    미녹시딜은 약의 이름도 있고 본래는 성분의 이름이었다. 그런데 해외 직구 사이트에서 '고 쿨렝도우미노키시질'이라는 미녹시딜 성분의 약 다음, box+하나 box하나뇨은치에 52000원의 가격에 매우 싸게 팔아서 이것도 하나뇨은치 주문을 했습니다.


    >


    약국에서 파는 것은 미녹시딜이란 이름이 없는 무오은시 딜노 쿠치 딜(?)이라는 이름으로 상용화해서 팔고 있어 제1대표적으로 알려진 미녹시딜 성분 의약은 현대 약품의 '마이녹실'이다 이다.


    >


    미녹시딜의 같은 경우는 에에쵸에는 하나 950년 궤양 치료제로 개발됐지만 궤양에 효과가 없고 혈관 확장 작용이 나타나면 개량을 거쳐서 하나 979년 경구 복용하고 고혈압 치료제'로니텡'이라는 이름으로 미국 FDA의 승인을 받게 된다.이때 고혈압 치료제로서요.임상 검토 중 피험자에게 부작용으로 다모증이 나쁘지 않은 상태로 나타나 이를 가면모 치료에 사용하려고 조사한 결과 나쁘지 않았던 것이 현재의 올바른 미녹시딜이었다. 카묘은모 치료 용도 미녹시딜은 하나 988년 FDA의 승인을 받고'로게인 '이라는 이름으로 상용화되었습니다.​의 사용은 아침 night에서 하루에 2번 두피에 바르고 하루 용량 2mg을 초과해서는 안 되면 나쁘지 않고 있지만 나의 경험상 2.5~3mg까지 괜찮은 것 같다.그리고 고 쿨렝도우미노키시질 같은 경우 함께 동봉된 스포이드가 따라오지만 스포이드의 장점은 눈금 표시가 있고 2mg을 정확히 찍어 바를 수 있는 장점이 없는 문제인 것은 두피를 타고 얼굴 쪽으로 흐르고 얼굴에 털이 나올 수 있다.그래서 똑똑한 사람들은 1개를 물파스 병에 옮기고 두피에 실제는 실제 있다고 한다. 대충 20~30번 바르면, 대략 2mg이 나쁘지 않아서 오지 않을까?그리고 4시간 이상 두피에 약이 붙어 있어야 제대로 된 효과를 볼 수 있다는.그렇게 먹는 가면모약, 피가 나쁘지 않다, 스테리도가 나쁘지 않다, 두타스테리드를 복용해 미녹시딜을 함께 바를 경우 두 약제의 시녹신지 효과가 크기 때문에 가면모 치료 효과를 더욱 개선시킬 수 있다는 것.실제로 먹는 가면모약 같은 경우는 직접 발모하는 효과가 거의 없지만 더 이상 머리카락이 빠지지 않게 하고, 미녹시딜 같은 경우 두피 혈관을 확장시켜 모포가 살아 있다는 조건으로 머리카락이 새로 나기도 한다. 모낭에 새로 생긴 머리카락과 기존 머리카락이 먹으면 모약효과로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더 풍부해 보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내 생각이었다.바르는 미녹시딜 같은 경우 대표적인 부작용은 셰딩 현상이지만 오히려 가면 털 증상이 있는 상태에서 이 약을 발랐을 때 남은 머리카락이 빠지는 현상을 말한다.많은 가면모 치료를 하는 사람들이 쉐딩 현상에 대한 불신과 좌절감 때문에 가면모 치료를 포기하고 머리카락을 모두 잃어버리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그렇다고 성기능 부작용으로 먹는 약은 먹고 싶지 않아. 다만 이 쉐딩 현상이 다 일어나는 것도 아니고, 이 쉐딩 현상 때문에 미녹시딜 바르는 걸 중단한다고 하지만 인내심을 갖고 꾸준히 바르면 빠진 데서 다시 머리카락이 나온다고 한다.의사들의 생각으로는 셰딩 현상으로 빠지는 머리카락은 어차피 뽑아야 할 머리카락이고 그 빠진 곳에 새로운 머리카락이 올라오는 과정이니 지속적으로 바르면 된다고 한다.​ 미녹시딜의 같은 경우는 2%, 3%, 5%가 국내에 시판되고 판매했으며 2%/3퍼센트는 여성용으로 5%는 남성용으로 판매 중이다만, 제 생각에는 여자 분들도 5%사용해도 무관한 것 같다. 그런데 여자 같은 경우는 5퍼센트를 쓴 시 원치 않은 부위에 털이 자라고 그 외에는 특별한 부작용은 없다고 한다.그런데 바르는 미녹시딜 내용 고정제형 먹는 미녹시딜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는 가면모 치료제가 아니라 고혈압 치료제다. 가면모 치료 용도로도 사용하는 사람이 있지만 부작용으로 전신다모증이 생길 수 있다고 한다.


    >


    >


    그리고 해외 직구로 구할 수 있는 녹시딜포르테인데이도 고혈압 치료제였다.다만 약파는 가게에서 사는 것과 달리 처방전은 필요 없고 가격은 더 싸게 구할 수 있지만 오히려 잘못 삼키면 이런 부작용이 생긴다고 한다.


    >


    과다모에 미녹시딜 알약을 복용한 사람이 준 부작용인데, 음... 고혈압 치료 목적이 아니면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그리고 헷갈리는 사람들이 몇 명 있어서 옆 약국에 '마이녹실S'라는 약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캡슐형으로 먹는 약이지만 이 약이나 고혈압인 미녹시딜과는 다른 약이었다.


    >


    이 약은 이름만 마이녹실S 캡슐이지 실제 성분에는 미녹시딜 성분이 들어 있지 않다. 즉 가면모 치료제는 아니다.수면모 치료제라는 개념보다는 수면모 치료를 돕는 보조적인 '영양제'와 같은 감정이었던 미녹시딜은 없고, 케라틴과 약용 효모가 주성분인 미녹시딜 구매를 목적으로 저 영양제를 사는 1은 없었으면 좋겠어.


    댓글

Designed by Tistory.